메이저 석유회사, 석유 부문 40% 감축하고, 신재생 에너지투자 10배 증가 - BP Cuts Oil Output by 40%

전세계 대표 메이터 석유회사 BP (British Petroleum)이 석유 부문을 40% 감축하고 배터리 투자를 10배 늘리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제 거스를 수 없는 흐름 처럼 보인다. 

BP 2019-2030 Plan from BP


위의 도표가 BP가 내놓은 계획이다. 2.5 GW 수준에서 50 GW 수준으로 신재생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역시 바이오에너지와 수소에너지도 괄목할 만큼 증가 시키는 계획이다. 현재에도 신재생 에너지에 BP가 투자하는 금액은 $500 million 정도인데, (이미 상당히 많다.) 2030년 까지 $5 billion을 투자를 늘리겠다는 것이다. 앞으로 확실한 체제 변환이 예상이 된다. 

BP와 같은 석유회사가 이렇게 변하는 것은 큰 의미를 상징하고, Shell이나 ExxonMobil, Chevron과 같은 다른 메이저 석유회사 이런 변화에 무감각할 수는 없을 것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국 포닥, 한국으로 돌아가는 이유? (Why do postdoc go back to Korea?)

미국 포닥 - 비지팅 포닥 VS 풀펀딩 포닥 (Visiting Scholar VS Postdoctoral Fellow)

외국인 (한국인) 미국 집 구입. 영주권, 시민권 필요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