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텍사스 집 파운데이션 물 주기 - Water your foundation better

파운데이션 기움, 집 기움, Settle 이나 Fail을 막는 방법

미국 남부 특히 텍사스는 지반이 진흙과 같은 형태라서 땅에 물을 주지 않으면 파운데이션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특히 여름철에 마른 땅와 젖은 땅의 부피차이가 생기면서 집이 기울고, 파운데이션이 망가지게 된다. 

이런 경우에 Soaker Hose/Tube를 사용해서 할 수 있다. Home Depot나 Lowes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우리는 아마존에서 이 제품을 사용했는데, 6개월 넘게 문제없이 작동했다. (https://amzn.to/4fCkrNn)

Soaker Tube를 사용해서 잔디도 키웠는데, 아래와 같이 설치를 해서 잔디도 씨앗에서 자라게 하고 또 Foundation도 지킬 수 있게 셋업을 했다.


4개의 Soaker Tube를 설치를 했고, 하나의 Timer를 사용했다. (https://www.amazon.com/gp/product/B0CQRMZL6Y/ref=ppx_yo_dt_b_search_asin_title?ie=UTF8&th=1) 

주의할 점은 Soaker Tube를 집 바로 옆에 설치하기 보다는 1 ft 정도 이상 거리를 두고 설치하는 게 좋다. 그리고 땅에 묻어 설치하기 보다는 땅 위에 설치하는게 수명이 길어진다.

그리고 압력 조절 및 긴 Soaker Tube를 사용하는 경우, Pressure reducer (https://amzn.to/49YFAQr)를 사용해서 25psi 정도로 맞추면, 물이 앞단에서 많이 나오고 뒷단에서 천천히 나오는걸 막을 수 있다.

더운 시즌에는 1주일에 2-3번 줘야하고, 하루에 3번 정도 10분 정도식 나눠서 주고 있다. 도시 마다 잔디에 물을 주는 것에 대한 제한이 있는데, 파운데이션 물주는 것은 예외라서 원하는 만큼 줄 수 있다. 또한 Driveway나 Garage 앞 틈에도 한달에 한 두번 물을 주면 좋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국 포닥, 한국으로 돌아가는 이유? (Why do postdoc go back to Korea?)

미국 포닥 - 비지팅 포닥 VS 풀펀딩 포닥 (Visiting Scholar VS Postdoctoral Fellow)

외국인 (한국인) 미국 집 구입. 영주권, 시민권 필요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