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을 이미 출판했는데, 미국 특허를 쓸 수 있을까 - US Patent Application after Publishing Journal Article

Photo by Claire Anderson on Unsplash

몇년 전 박사 후 연구원(포닥) 때에 하던 연구를 논문으로 준비해서 저널에 출판을 했다. 그런데 오늘 갑자기 포닥 지도교수님께서 연락이 오셔서 특허로 쓰자고 하신다. 처음에 의아해서 이것이 가능한가 찾아보았다. 

결론은 '가능하다' 이다. 미국 특허법에서는 발명자(들)에게 1년의 시간을 준다. 즉, 논문이 출판되서 공공에 알려지고 나서 1년 안에 특허를 신청하면 특허를 받을 수 있게되는 것이다. 유럽이나 다른 나라에서는 이렇지 않은 나라들도 있기에 다른 상황에는 그에 맞게 잘 알아봐야 할 것이다.  

댓글

  1. 안녕하세요!! 저도 미국 포닥을 지금 하는 입장에서 박사님의 블로그를 보고 매우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제 유튜브 채널 (외길이) 에 박사님의 블로그를 소개해도 될까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제 개인적인 견해가 많아서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국 포닥, 한국으로 돌아가는 이유? (Why do postdoc go back to Korea?)

미국 포닥 - 비지팅 포닥 VS 풀펀딩 포닥 (Visiting Scholar VS Postdoctoral Fellow)

미국 포닥 직위, 타이틀, 명칭? - Visiting Scholar, Postdoctoral Fellow, Research Associate, Research Scientist, Research Profes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