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맛집 다운타운 이탈리안 레스토랑 (Volare Ristorante Italiano, Chicago, IL)

시카고에 살던 때에 여러번 갔었고, 지금도 시카고에 방문하면 꼭 가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로컬 맛집이다. 이름은 Volare Ristorante Italiano이고, 주소는 201 E Grand Ave, Chicago, IL 60611이다. 구글 지도 링크와 플러스 코드는 V9RG+HX Chicago, Illinois이다. 네이비 피어에서 걸어갈 수 있고, 시카고 핵심 도심과도 걸어가는 거리이며, 시카고 리버에서도 걸어갈 수 있다. 그래서 시카고 다운타운으로 여행을 가는 경우 들르면 좋다.


위의 지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상당히 지리적으로 좋은 편이다. 오른쪽으로 가면 네이비 피어가 나오고 밑으로 내려가면 시카고 리버 그리고 밀레니엄 파크가 기다리고 있다. 왼쪽 위로 올라가면 시카고 쇼핑 단지가 나온다. 이 주변 지역은 아주 늦은 밤만 아니면 어느시간 대에든 걸어서 여행할 수 있는 꽤 안전한 지역이다. 


이 식당에서 보통 유명한 음식이 로제 먹물 파스타이다. 위의 사진이 그 파스타인데, 나와 같은 경우는 갈 때마다 이 음식은 무조건 먹고 다른걸 돌아가며 먹는 편이다. 대부분 음식이 다 맛있고, 재료들이 신선하며 요리를 잘 하는 집이다. 먹었던 음식이 많은데 사진을 다 찾지 못해 이것만 올렸다.


위 음식은 해물 구이인데, 맛있긴 했으나 꼭 여기서 먹을 필요는 없었다고 느낀 음식이다. 집에서 만들 수 있다. 그다지 어렵지 않게. 저기 조금 남아있는 식전 빵 아주 맛있다. 그리고 와인도 그다지 나쁘지 않은 가격에 좋은 셀렉션들을 가지고 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답게 커피가 맛있다. 에스프레소를 먹었었는데 커피 전문점 같이 맛있었고, 디저트도 맛있다. 미국에 있는 식당 같지 않게 지독하게 달지 않고 적당히 달달한 맛이었다. 보통 나는 미국 디저트를 거의 먹지 않는다. 너무 달다. 기억에 남는 점은 저기 디저트에 초록색 소스로 선이 그려져 있는데 저 초록색 소스가 맛있다. 어떻게 뭘로 만들었는지 지금 잘 모르는데, 맛있다. 그래서 더 이 식당이 특별하게 느껴지는게 아닌가.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국 포닥, 한국으로 돌아가는 이유? (Why do postdoc go back to Korea?)

미국 포닥 - 비지팅 포닥 VS 풀펀딩 포닥 (Visiting Scholar VS Postdoctoral Fellow)

외국인 (한국인) 미국 집 구입. 영주권, 시민권 필요없다.